스탠바이 헬프미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용자는 본 스탠바이 헬프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권한을 가지며, 이용약관의 동의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릅니다. 다만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스탠바이 헬프미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탠바이랩 주식회사(이하 ‘스탠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스탠바이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스탠바이 헬프미 및 스탠바이 헬프미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본 약관 및 기타 약관에서 ‘스탠바이 헬프미’는 ‘스탠바이’라 표현합니다.)
2.
‘이용자’는 스탠바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스탠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스탠바이 회원’은 아래와 같이 구별합니다.
•
스탠바이 일반회원 : 스탠바이 사이트에서 전자적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회원
•
스탠바이 유료회원 : 스탠바이 일반회원 중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4.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스탠바이가 제공하는 부수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스탠바이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는 스탠바이가 이용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8.
‘게시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스탠바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
‘구매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스탠바이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스탠바이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스탠바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합니다.
3.
스탠바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스탠바이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 30일 이전부터 공지)
4.
스탠바이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또는 30일) 이내에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개별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스탠바이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스탠바이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스탠바이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 이용계약 체결)
1.
회원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스탠바이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가입신청자’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직접 정하는 방식 또는 본 약관동의 후 견적을 신청함으로서 회원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스탠바이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스탠바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스탠바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허위의 정보를 기재, 업로드하거나, 스탠바이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c.
법인을 대리하여 스탠바이에 법인등록을 할 수 있는 정당한 대리권이 없거나, 그 대리권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합리적 근거자료를 요청받은 날로부터 7일 내에 스탠바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d.
만 14세 미만 아동
e.
스탠바이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f.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이용하는 경우
g.
이용자가 스탠바이의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 관련 법령에 어긋난 행위를 한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스탠바이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스탠바이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의무를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스탠바이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스탠바이는 회원에 대해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상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스탠바이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1.
스탠바이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스탠바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스탠바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스탠바이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스탠바이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유료회원의 경우 유료서비스 약관 등에 따라 유료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단 일반 회원에 대하여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개인정보의 수집)
스탠바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스탠바이의 개인정보취급에 관한 약관(이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규정’)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스탠바이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스탠바이 및 스탠바이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스탠바이에 통지하고 스탠바이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스탠바이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스탠바이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제 9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스탠바이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한 전자우편 송달, 전자쪽지, SMS,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한 메시지 발송,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스탠바이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스탠바이의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팝업창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스탠바이의 의무)
1.
스탠바이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스탠바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스탠바이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각종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a.
이용자는 법인을 대리하여 스탠바이에 법인등록을 할 수 있는 정당한 대리권을 가지고 있음을 보장합니다. 또한 스탠바이는 제3자의 이의가 제기되거나, 대리권의 유무에 관하여 확인이 필요한 경우 등에는, 이용자에게 대리권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합리적 근거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요청받은 날로부터 3일 내에 스탠바이에 그 근거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b.
이용자는 스탠바이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스탠바이에 등록, 제공하는 법인의 주주, 임직원, 기타 관련된 사람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위탁할 수 있는 합법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보장합니다.
c.
이용자는 스탠바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에 관하여, 주주, 임직원 등 제3자가 스탠바이에 이의를 제기할 경우, 이용자는 이로 인한 분쟁해결 및 법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스탠바이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d.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보안에 관한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스탠바이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분실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스탠바이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e.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입력, 업로드, 생성한 데이터는 형태를 불문하고 별도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거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스탠바이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 도용 및 임의사용
b.
정당한 대리권 없이 법인등록을 하는 행위
c.
법인의 정관, 주주명부, 사업자등록 정보를 사실과 다르게 등록하는 행위
d.
스탠바이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e.
스탠바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f.
스탠바이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g.
스탠바이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h.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i.
스탠바이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j.
스탠바이가 이용자를 위해서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 서비스(할인쿠폰 등)을 스탠바이의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k.
현금융통을 위하여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융감독원 기타 수사기관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스탠바이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l.
스탠바이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 비하 등 비인격적 언행 표출 및 위력과시 등 공포감을 유발하는 행위
m.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스탠바이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스탠바이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이용자가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스탠바이는 이용자에 대하여 의무 불이행 사실을 고지함으로써 스탠바이와 이용자 사이에서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고, 이용계약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스탠바이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원스톱 법인관리 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b.
기타 스탠바이가 정하는 서비스 및 업무
c.
기타 스탠바이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
2.
스탠바이는 제1항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 이 약관 외의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본 약관과 별도 약관이 상충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합니다.
3.
스탠바이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가능시간을 별도 지정할 경우 그 내용을 사전 공지합니다.
제 12조의 2 (쿠폰의 이용)
1.
쿠폰은 스탠바이가 정한 방식에 따라 발급 및 사용되며, 금액할인권 또는 요율할인권 등의 형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쿠폰별로 유효기간, 사용조건, 적용 대상, 소멸 조건 등이 별도로 정해질 수 있으며, 이용자는 각 쿠폰에 명시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쿠폰은 특정 서비스나 플랜 이용을 조건으로 발급될 수 있으며, 해당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중도에 충족 요건이 상실된 경우에는 쿠폰 적용이 중단되거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쿠폰이 적용된 상태라 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3.
쿠폰은 현금으로 교환되거나 환불되지 않으며, 유효기간의 연장 또한 불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4.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 판매, 대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하나의 거래 또는 결제 과정에서 두 개 이상의 쿠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 적용 가능한 경우는 별도로 고지됩니다.
5.
쿠폰은 스탠바이가 지정한 일부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적용 가능한 경우는 별도로 고지됩니다.
6.
쿠폰 적용을 위해 기존 결제를 취소한 후 재결제하는 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스탠바이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스탠바이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스탠바이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법인등록, 총괄관리자의 변경)
1.
이용자는 정당한 대리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스탠바이에 법인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법인등록을 위하여 업로드한 사업자등록증, 정관, 주주명부의 기재가 사실과 다른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스탠바이는 이용자에게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보완을 요구받은 날로부터 3일 내에 보완을 하지 않는 경우, 스탠바이는 법인등록 거절 또는 법인 삭제조치 또는 총괄관리자 변경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스탠바이는 이용자가 법인등록에 관하여 정당한 대리권의 존재를 부여 받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거나, 제3자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등에는 이용자에게 정당한 대리권을 부여 받았음을 확인할 수 있는 합리적 근거자료(위임장 및 유효한 인감증명서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료를 요청받은 날로부터 3일 내에 그 근거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스탠바이는 법인등록 거절 또는 법인 삭제조치 또는 총괄관리자 변경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진행관련 연락, 광고의 게재)
1.
스탠바이는 스탠바이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다음 절차 진행에 관한 안내, 진행현황 안내를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메세지, 채팅메신저, 전화, 우편,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전달에 관하여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모사전송에 대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정보 중 광고성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광고성 정보가 아닌 계약관계 유지 및 안내에 필요한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의 정보 중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에 의하여 전송하는 경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이용자는 전자우편 내에 안내된 수신거절 방법을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가 아닌 계약관계 유지 및 안내에 필요한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지급방법)
1.
스탠바이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스탠바이가 제공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a.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b.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c.
온라인 무통장입금
d.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e.
수령시 대금지급
f.
스탠바이가 지급한 적립금, 할인쿠폰에 의한 결제
g.
스탠바이가 계약을 맺었거나 스탠바이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h.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이용자가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잘못된 정보가 입력되거나 합리적인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스탠바이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스탠바이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스탠바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스탠바이에 귀속합니다. 스탠바이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스탠바이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스탠바이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스탠바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탠바이 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스탠바이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스탠바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스탠바이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스탠바이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9 조 (권리의 귀속)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해당 이용자에게 있으며, 스탠바이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스탠바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허위사실 적시,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b.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c.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d.
스탠바이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e.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f.
스탠바이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g.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h.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i.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스탠바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0 조 (전문가 서비스 등의 이용)
1.
스탠바이는 법적 자격을 가진 제3자의 업체로 하여금 이용자에게 다음의 서비스(이하 ‘전문가 서비스 등’)를 제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a.
기장대행 서비스
b.
주식양도 서비스
c.
상업등기 서비스
d.
상표등록 서비스
2.
전문가 서비스 등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필요시 회계법인, 세무법인, 법무법인 등 적법한 법적인 자격을 갖춘 업체가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직접 제공합니다.
3.
전문가 서비스 등의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이용요금 결제시 또는 스탠바이가 지정하는 시점에 해당 업체의 서비스 이용규정에 동의해야 합니다.
4.
전문가 서비스 등의 이용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업체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고, 스탠바이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회원탈퇴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회원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스탠바이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규정에 따라 스탠바이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2 조 (이용제한 등)
1.
스탠바이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정접속제한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스탠바이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스탠바이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스탠바이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스탠바이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23 조 (스탠바이의 면책)
1.
스탠바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스탠바이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스탠바이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스탠바이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스탠바이는 제휴 전문가가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전문가 서비스의 내용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
5.
스탠바이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금지행위)
1.
스탠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스탠바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인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4.
스탠바이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5.
스탠바이는 이용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분쟁해결)
1.
스탠바이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스탠바이와 이용자간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스탠바이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9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자 : 2025년 9월 22일